반응형

수년 전에 Ammon Pockamp를 구입한 뒤로 한 두 번 사용하다가 구석에 처박아두었는데 이유는 여러 가지 있지만 그중의 하나가 AA건전지 6개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건전지를 사용하는 제품의 특징이 사용하지 않아도 조금씩 자연방전을 하기 때문에 건전지를 새로 넣어도 며칠 지나고 사용하려면 얼마 사용하지 못하고 방전되어 버리는 단점이 있다.

 

Ammon Pockamp를 구매한 곳의 링크를 아래에 적어 둔다.

https://s.click.aliexpress.com/e/_DmdgMsf

 

Pockamp는 웃긴 것이 배터리가 많이 방전되면 에러가 나서 작동되지 않으면 좋겠는데 그렇지 않다.   작동은 되는데 드럼모드 세팅이 잘 되지 않는다던가 중간에 리셋되는 경우가 생겨서 배터리 방전이라고 생각하기보다는 고장이라고 오해하게 만들어서 구석에 처박아 두거나 심지어는 버리고 싶은 마음까지 들게 한다.

 

건전지를 새로 갈아 끼우거나 충전하고 사용하면 언제 그런 문제가 있었냐는 듯이 만족스럽게 잘 작동한다.

 

애초부터 충전용으로 제품을 판매하면 좋겠지만 가격이 상승하게 되고 가격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들이 많아질 것을 걱정하게 되는 것은 당연할 것이다.

 

어쨌든 요즘 들어 건전지를 사용하는 제품들에 18650 배터리와 충전기를 내장해서 무선으로 사용하면서 건전지를 계속 구매할 필요 없이 충전해서 사용하는 작업을 많이 하고 있다.

 

Ammoon Pockamp도 충전용으로 개조하게 되었다.

 

 

18650 배터리 3개를 병렬로 연결하여 Ammon pockamp 하단에 별도 박스를 제작하여 부착하였음.  충전 중인 사진

 

 

 

충전 중인 모습.   5V에 0.58A로 충전되고 있다.  좀 더 고속 충전을 하면 좋겠지만 부품의 한계성을 인정해야 한다.  Ammoon 하단에 부착된 박스에 붙은 스위치는 배터리 전원 출력을 on/off하는 스위치이다.  Off 시켜도 충전은 된다.  이 스위치는 사실 Ammon pockamp에 부착된 기존 스위치와 중복된 기능을 한다.

 

 

 

 

충전하면서  Ammoon pockamp를 작동시켜 보았다.  충전중에도 문제없이 작동된다.

 

 

 

 

 

충전하면서 잘 작동되는 Ammoon pockamp의 모습

 

 

 

p.s. 사진들을 찍을 때 세워서 찍었는데 삽입할 때는 왜 누워서 있는지 모르겠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