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넷플릭스에서 오징어 게임이라는 드라마가 아주 핫하다.

넷플릭스에서 팝업으로 광고로 뜨길래 우연히 본 드라마에 다소 심취되어서 주말 밤을 꼴딱 새우고 전편을 다 보게 되었다.

기존에 진부한 사랑과 전쟁을 소재로 한 드라마와는 완전히 다른 소재에 원색의 화려한 배경화면과 어릴 적을 추억을 소환하는 놀이 등을 생존경쟁에 접목하는 방식에 시청자들을 사로잡아 버린 것 같다.

 

드라마를 제작 감독한 영화감독의 말에 따르면 이 시나리오는 10년 전에 만들어서 제작하려고 했는데 당시 시대적으로 맞지 않다고 생각하여 계속 묵혀두고 있다가 이번에 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우연히도 요즘 현실을 잘 반영하고 있는 것도 같고, 인터넷에는 이 드라마를 패러디한 영상과 이미지들이 만들어지고 있다고 하니  재밌기도 하고 씁쓸하기도 하다.

 

 

어쨌거나 요즘 유튜브로 3D 캐드를 배우고 있는데 오징어 게임에 나오는 게임 이미지 하나를 연습 삼아 만들어보았다.

 

 

 

아래 이미지는 모델링을 끝낸 후에 렌더링을 한 것이다.

 

 

모델링한 이미지에 라벨링을 하고 치수도 보이게 표현해 보았다.

치수는 여러가지 형태를 살펴보고 표준형이라고 생각되는 모델을 기준으로 설정한 것으로 이 치수가 반드시 정확하다고 할 수는 없다.

 

 

 

 

 

라벨이 있는 것과 라벨이 없는 것 두 가지 버전을 만들어서 3D 프린터에서 출력해 보았다.

 

 

 

 

라벨이 있는 모델에서 글씨 부분이 일부 미완 상태로 출력되었다.

글씨가 가늘다 보니 좀 더 미세하게 출력해야 하는데 그냥 표준값으로 출력한 탓일 것이다.

 

 

3D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STL파일은 Thingiverse에 등록하였다.

https://www.thingiverse.com/thing:4977289

 

Squid game by AlwaysBlue

Squid game with and without the Korean label

www.thingiverse.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Stats